생활꿀팁 / / 2022. 11. 22. 23:29

장병내일준비적금 1천만원 모으는 방법

국방의 의무는 대한민국 국민의 4대의무입니다. 그만큼 중요하고 인정을 받아야할 의무입니다. 이런 장병들에 대한 처우도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. 그러나 한창 사회적인 경력과 공부를 해야할 시기에 국방의 의무를 하고 있는 장병들을 위해서 나라에서는 은행과 협약을 통해서 제대 후 목돈마련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. 목돈을 마련하여 제대 후 빠르게 사회에 적응을 도우고자 지원하고 있습니다. 어떻게 신청방법과 해택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 

 

장병내일준비적금 해택 및 신청방법

 

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국가에서 14개 은행과 협약을 통해서 군인의 전역 후 빠른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한 복지정책입니다. 특히 3대 1 매칭시스템을 통해서 원리금의 33% 추가 지원을 하는 파격적인 해택입니다 .

 

 

가입대상

- 대한민국 병역의무 이행자

- 현역병, 상근예비형, 사회복무요원, 전환복무자(의무경찰, 의무해양경찰, 의무소방), 대체복무요원

 

가입방법

- 시중 14개 은행 신청

(NH농협, 신한, 우리, 하나, 기업, KB국민, 수협, 대구, 부산, 광주, 제주, 전북, 경남, 우체국)

 

 

장병내일준비적금 3대 1 매칭지원정책

 

장병내일준비적금 3대 1 매칭 지원정책이란 납입액의 33%를 전역시 추가로 지원하는 것입니다. 주의해야할 점은 중도해지를 하면 안되고 만기해지를 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. 주의사항으로는 전역하는 달에는 급여에서 중앙공제가 되지 않기 떄문에 반드시 전역일 전에 개인이 직접 적금액을 납입해야 만기로 해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즉 월 40만원, 육군복무기간 기준 18개월 납입시 

 

- 원금: 720만원

- 은행이자 5%: 28.5만원

- 국가지원이자 1%: 5.7만원

- 3대 1 매칭지원금(원금 33%) 248.9만원

 

총합: 1,003만원 

 

 

즉, 3대 1 매칭지원정책 해택을 받아 만기금액의 33%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엄청난 해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. 

 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

loading